1. 합격을 축하합니다. 어느학교 어느 학과에 합격하셨나요?
숙명여자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과, 동덕여자대학교 실내디자인과에 합격했습니다
2. 혹시 재수하기 전의 지난 수능등급을 알 수 있을까요?
국어5등급, 영어등급3, 사탐 각각1,2등급이였습니다
3. ST예인학원을 선택한 동기는 무엇입니까?
미술학원 선생님의 추천으로 알게되었습니다.
4. 재수하면서 특히 어려웠던 점이 있다면 무엇이었을까요?
체력과 멘탈적인 부분이 컸습니다
5. 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나요. (학과별로 친절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멘탈적인 부분은 긍정적인 사고를 하려고 애썼었고, 예인 선생님들과의 주기적인 상담, 나만의 휴식방법 찾기를 통해 이겨냈던 것 같습니다. 누구든 각자의 때와 순간이 다를뿐 늦거나 잘못된 게 아니라는 생각을 자주 하였습니다.
체력적인 부분은 취침시간을 잘 지키고 비타민등 보조 영양제를 잘 챙겨먹으려고 했습니다 .
공부는 체력이 무조건 바탕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체력관리는 중요한 부분이었던것 같습니다.
6.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취해낸 올해 수능 등급을 알려주세요.
(수시합격은 패스~하셔도 되요)
국어 4등급 영어2등급 사탐 각 1,2등급이었습니다
7. 학과와 실기를 함께 준비하느라 힘들었을텐데 비결이 있나요?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무조건 실기만 잘한다고 능사가 아니고, 공부만 한다고 능사가 아니기 때문에 둘의 시간을 융통성있게 배분했습니다.
8. 이제 앞으로 당신이 걸었던 길을 걸어갈 후배들에게 조언하고픈 이야기가 있다면 해주세요.
우선 수능과 입시가 인생의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을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입시를 준비할때에는 대학과 수능이 인생의 전부인 것 같아 극도의 불안감과 긴장감에 하루하루 괴로웠었는데, 잔뜩 긴장해서 공부와 실기를 하는 것 보다 조금은 유연한 사고방식으로, 조금은 느긋한 마음으로 여유롭게 준비했을 때 성과가 훨씬 더 좋았다는 것을 입시가 모두 끝난 후 깨달았습니다.
자만과 자신감을 구별하고, 자신이 부족한 것은 잘못된 것이나 창피한 것이 아니니 냉철하게 분석하고 그 부분을 채우셨으면 좋겠습니다. 예인 선생님들을 전적으로 믿고 따라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이 무엇을 할때 가장 행복한지 파악하고 질 높은 휴식 시간을 보내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9. 마지막으로 ST예인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한가지를 알려주세요. ^^
수능 직전 종강식을 하며 류현정 선생님의 노래, 다른 학과 선생님들의 애정어린 편지와 조언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수능 직전 정말 떨리고 불안했었는데 믿음과 용기를 가지고 수능 1교시를 치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멋진 대학생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열심히 살겠습니다, st예인 짱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