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여러분의 다음을 목표로 하고있는 후배들에게 여러분들의 노력과 성취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1. 합격한 대학과 전공을 이야기 해주세요.
저는 서울대학교 22학번 조소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2. ST예인학원을 다니게 된 동기와 다닌 기간에 대해 이야기 해주세요.
1학년때부터 수능공부를 해오면서 영어의 등급이 매우 불안하고 잘오르지 않았었는데 미술학원 원장선생님의 소개로 강영진 선생님과 처음만나 영어 실력을 키우는 계기를 가졌습니다. 단과반은 1년 반 정도를 다니다가 서울대 실기를 보고 1달반동안 재종반에 합류하여 열심히 달렸습니다. 그니까 1학년 겨울방학때부터 다녔어요.
3. 부족한 공부시간 속에서도 목표로 했던 점수에 도달하기까지 선생님들에게 어떤 도움을 받았고, 본인은 어떤 노력을 했는지 과목별로 이야기 해주세요.
수험생활에서 가장 힘든건 생활관리 였습니다.
처음엔 6시 기상,기상톡, 플레너 작성하는것을 적응하는데 힘들었지만 데스크 선생님께서 격려의 말씀과 이사님의 도움으로 점차 적응해갔고 이러한 체계적인 생활관리 덕에 조금이나마 덜? 피곤한 생활을 이어갈수 있었습니다.
또한 예인학원에서의 피드백 시간을 통해 혼자서는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나 부분을 뚫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수 있었고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피드백으로 좀 더 빠르게 문제점을 알고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특히 영어피드백 시간과 국어 피드백시간을 중점적으로 사용하였는데
영어피드백을 통해 영어 제시문의 요지를 쉽게 파악하는 방법, 각 유형별로 풀이하는 방법들을 배워 제가 할 수있는 유형들을 완벽히 마스터해서 틀리는 일이없도록 유형을 정복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국어 피드백시간을 통해 저는 평소였으면 풀지 못할 분량의 문제집을 풀었고 푸는 과정속에서 모르는 부분이나 해석이 안되는 부분을 선생님께 피드백을 받으며 점점 독해력이나 이해력을 키울수 있었습니다.
4. 그 노력의 결과 여러분의 수능 등급은 어떻게 되나요?
(실기 100% 수시는 패스하셔도 됩니다.^^)
저는 3월달에 국어6 영어4 한지2 생윤1 이였지만 수능때는 ㅎㅎㅎ 최저등급을 맞춰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었습니다.!!!!!
5. 실기와 공부를 함께 하느라 힘들었을텐데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비결에 대해 이야기해 주시겠어요?
우선 서울대 실기를 준비하거나 공부를 할 때 즐기는 마음으로 하라는 말을 영어 선생님께 들은적이 있었는데 그때부터 마음을 다잡고 실기와 공부를 할수있는 만큼 즐기면서 했던것 같습니다. 실기를 할때는 제가 좋아하는 분야와 제가 누군지를 조형적으로 풀어내어 다름사람과 의사소통이나 대화를 하는 과정이라는 인식의 전환을 통해 즐길수 있었고, 공부는 그저 텍스트로된 줄글만 읽는게 아닌 유투브나 영상매체 사진매체들을 활용하여 더 재밌게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6. 입시는 멘탈관리가 정말 힘든데, 자신만의 비결이 있나요?
어릴때 부터 멘탈이 안좋았는데 에스티 예인에서 걱정이 아닌 현실을 가르쳐주신 이사님덕에 수능 멘탈을 유지시킬수 있었습니다!!
또한 대표님과 원장선생님도 항상 만날때마다 응원해주셨고 부원장 선생님도 아침마다 화이팅이라면서 응원해주셔서 ㅎㅎ 힘든 멘탈 간신히 부여잡고 끝까지 달릴 수 있었습니다!!
7. 마지막으로 힘든 입시의 길을 걸어갈 고3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입시 준비 정말 힘들었어요. 그 힘든 길이 기다리고 있겠죠. 하지만, 좋아하는걸 찾고 즐기다보면 원하는 결과 얻을 수 있습니다!!!(제 자신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고 내가 누구인지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니까 오히려 좋은 기회고 재밌는 시간이다 라고 생각하며 지내보세요. 금방가요!화이팅!!!@@@)
네, 답변 감사합니다.
훌륭한 예술인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