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합격을 축하합니다. 어느학교 어느 학과에 합격하셨나요?
성신여자대학교 공예과
2. 혹시 재수하기 전의 지난 수능등급을 알 수 있을까요?
ㅠㅠ
국어 6 수학6 영어4 생윤3 사문5
3. ST예인학원을 선택한 동기는 무엇입니까?
미술학원 친구의 소개로 오게 되었습니다.
4. 재수하면서 특히 어려웠던 점이 있다면 무엇이었을까요?
멘탈관리!! 멘탈이 많이 약해서 공부와 실기에 자신감이 떨어지고 집중도 안되었습니다.
5. 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나요. (학과별로 친절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항상 긍정적인 생각만 하려고 노력하였고, 선생님들께는 개인피드백을 자주 가고, 이사님께
개인 상담을 부탁해서 조언과 충고를 들었습니다. 피드백과 상담을 통해서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었고, 또 제가 앞으로 실전까지 해야할 것들을 자세히 알려주셔서 수험 생활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기에 대해서는 학원 친구들과 제 그림을 항상 비교하면서 배워야 할 점, 고쳐야할점을
항상 기록해 두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다음 그림에서는 그 점이 보완이 되면서 점점 자신감을 찾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6.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취해낸 올해 수능 등급을 알려주세요.
(수시합격은 패스~하셔도 되요)
패스하겠습니다 ㅎㅎ
7. 학과와 실기를 함께 준비하느라 힘들었을텐데 비결이 있나요?
처음에는 수시만 준비하려다가 불안한 마음이 커서 4월부터 정시준비를 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길인만큼 열심히 하리라는 마음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실기는 주말에만 나가고 주 5일은 수능공부에 집중했습니다. 이렇게 시간을 계획하니 저한테는 효율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남을 따라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역량에 맞춰서 계획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
습니다. 특히 등원, 하원시간때에 틈틈히 그림과 영단어를 항상 보았는데 이러한 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8. 이제 앞으로 당신이 걸었던 길을 걸어갈 후배들에게 조언하고픈 이야기가 있다면 해주세요.
앞길이 막막하다고 느껴지는 건 당연합니다. 특히 올해는 수능이 12월이라 더 까마득했는데요.
그만큼 저에겐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라는 게 저의 올해 목표였으니까요!
이렇게 긍정적인 목표를 가지고 시작하면 위기가 찾아와도 자기가 세웠던 목표가 흔들렸던 마음을
다시금 잡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거기에다 학원 선생님들의 말씀,조언도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자신의 능력과 정신을 차곡차곡 쌓아올리다가 실전에서 이 무기를 가지고 싸우길 바래요!!
9. 마지막으로 ST예인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한가지를알려주세요. ^^
코로나19로인한 비대면수업^!^ 줌으로 보는 선생님과 학생들이 아주 인상적이었고,
종례시간 원장님의 처음이자 마지막 눈물까지 완벽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멋진 대학생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