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어느 학교 어느 과 학생이 되셨나요?
연세대학교 작곡과
이화여자대학교 작곡과
2. 2018학년도 대입수학능력시험의 과목별 백분위를 알려주시겠습니까?
국어61(4등급 후반)
3. 재수를 하면서 학업성취도와 관련하여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텐데, 구체적으로 어떤 어
반수를 해서 공부를 늦게 시작했는데 9월 모의고사때까지 등급이 오르지 않아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4. 어려움을 극복한 방법에 여러 가지가 있을 텐데, 학과 선생님께 받았던 도움이 있었다면, 과목별로 아~주 구체적으로 알려주시겠어요?
저는 항상 국어가 약했어요. 현역때는 아예 문법을 포기했었는데 생각해보니까 문법만 다 맞아도 등급이 하나 오를 것 같더라고요. 그 뒤로 문법선생님께 따로 개념.문풀자료만 받아서 계속 외우고 풀었어요. 일주일에 한번씩 1:1클리닉도 받으면서 모르는 부분은 질문도 하고 심화내용도 배웠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화작 같은 경우에도 항상 실수가 한두문제씩 있었어요. 화작은 만만하다고 생각해서인지 제대로 끊어 읽지 않고 훑는 정도로만 했었는데 선생님께서 제대로 방법을 알려주시고 이걸 습관화해야 수능시험장에서 긴장해도 풀수있다고 하셔서 연습을 많이 했어요. 결과적으로 수능에서 화작문을 다 맞았습니다^ㅡ^
문학은 파이널쯤 선생님께서 나눠주신 작품정리집에 나와있는 주제랑 작가의 삶을 간략하게 외워갔어요.
5. 어려움을 극복하고 얻은 값진 결과물을 과목별 백분위로 알려주시겠어요?
국어92(2등급 초반)
6. 학업과 실기를 병행하면서 실기 부분에서 느낀 어려움은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10월까지 성적이 안나오니 실기준비하면서 불안감을 많이 느꼈어요.
7. 수능과 실기, 그리고 합격까지의 과정을 보낸 선배로서 새로운 도전에 임하는 후배들에게 조언하고픈 말씀이 있으신가요?
후회없이 준비했으면 좋겠어요. 다시 돌아가고 싶지 않을 정도로 열심히 준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